본문 바로가기

행복 만들기 떠나자!/전주여행기

전주 한옥마을

전주 한옥마을

 

그동안 올린 전주 여행기는 전부 한옥마을에 있었어요^^

그런데 정작 한옥마을은 소개를 하지 않았네요^^

 

먼저 여행안내소에서 한옥마을 지도를 받았습니다.

 타고 갈 수 있는 버스번호와

가고 싶은 곳, 추천받은 곳을 잘 표시했어요^^ 

 한옥마을 곳곳에는

여러 종류의 표지판이 곳곳에 있습니다^^ 

 

 

 사람 구경하고 싶으시면 

전주 한옥마을로 가세요.

진~짜 진짜 사람 많습니다.

 

모든 음식점이 사진 속처럼

줄을 서야만 먹을 수 있어요.

ㅋㅋㅋ

 한옥마을 곳곳에는

이렇게 예쁜 포토존도 많고요, 

아기자기한 볼거리와 먹거리

그리고 체험거리도 무궁무진하게 많습니다^^ 

이런 첨단 놀이도 있어요^^ 

아주 신이 났습니다.

한번 더 태워주고 싶었지만

줄이 길어서 아쉬움을 뒤로하고 나왔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사람 참 많고요,

모든 음식점은 줄 서기가 기본입니다^^ 

비가 와서 조금은 한적한 모습이

바로 이 정도예요^^ 

 여기는 삼백집인데

옆에 있는 간판이 특이해서 찍어봤어요.

왜 이렇게 긴 줄이 섰나 했더니

허영만 님의 만화 '식객'에 나왔던 집이라

유명한 거였네요^^ 

 여기는 작품이 있는 곳인데

이게 뭘 의미하는지 저는 잘 모르겠어요^^ 

음.

.

.

. 

여기 한옥마을에는 명장도 계시네요. 

 이곳은 부채 만들기 체험장^^

잘 붙으라고 무거운 것을 올려놓았어요. 

한옥마을은 담벼락 하나

작품입니다.

 식당에는 이렇게 맘 편히 다니는

닭 한쌍도 있어요^^

사이가 참 좋아 보이죠? 

이렇게 멋지고 예쁘게 꾸며진 식당이

정말 많아요^^ 

 이곳은 한옥마을 안에 있는 숙박 집이에요.

한옥마을은 민박집과 게스트 하우스가 함께 자리하고 있는데

집 하나하나가 참 예뻐요. 

 

그 유명한

지팡이 아이스크림이 주렁주렁~! 

내부 인테리어도 참 예쁘고 좋네요.

세심하게 신경 쓴 느낌이 파파팍! 

한옥마을은

호두과자 하나도 한옥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참 신기하죠? ㅎㅎㅎ 

 

 한옥마을에 갔을 때

이렇게 사람이 많을 줄은 상상도 못 했어요.

 하지만

먹거리 풍성하고 볼거리 풍성한

전주 한옥마을.

 

꼭 한번 가보시라고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