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만들기 일상/자유글

탄산수를 즐겨 드시나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5. 23. 23:03

 

여러분들은 탄산음료와 탄산수 중 어떤 것을 더 즐겨 드시나요?

저는 탄산음료보다 탄산수를 더 자주 마셔요.

몇 달 전까지만 해도 저는 탄산수를 입에 대지도 않았어요.

탄산수를 즐겨 먹는 사람들을 보면 항상 대체 저걸 무슨 맛으로 먹는 걸까?”라는 생각이 들었죠.

그런데 어느 날 아무 생각 없이 탄산수를 벌컥벌컥 들이켰는데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오히려 단맛 없이 청량감을 느낄 수 있어서 순식간에 한 병을 다 비웠던 기억이 나요.

 

 

탄산수를 사람들이 왜 즐겨먹나 했더니 다 이유가 있더라고요.

탄산수는 평활근에 작용해요.

소화에 관련된 장기들이 대부분 평활근에 속하는데요.

이로 인해 위장관계의 운동성을 향상하여주고 소화 장애와 변비, 담낭을 비우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탄산수는 한 가지 종류가 아니라 첨가물이 있는 것과 없는 것으로 나뉘어 있어요.

첨가물이 없는 탄산수를 마실 경우에는 물을 마실 때와 마찬가지로 원활한 신체 대사와 기능의 조절, 탈수까지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대요.

심지어 탄력 있는 피부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피부미인 욕심나는 저로써는 탄산수 앞으로 더 자주 마셔야겠는데요?ㅎㅎ

여러분들 탄산수가 이런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계셨나요?

 

 

하지만 좋다고 해서 막 드시면 안 되겠죠?

무분별하게 섭취한다면 건강을 위협할 수가 있어요.

탄산가스가 역류성 식도염 등의 소화기 계통 증상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치명적이라고 해요.

트림과 더부룩함을 불러일으켜 불편감을 주기도 하죠.

이는 위산의 분비를 증가시키고 위벽을 자극해서 염증까지 유발할 수 있대요!

 

 

여기서 또 한 가지 사실!

탄산수와 탄산음료의 낮은 pH는 치아의 부식을 초래하기도 한다는 것!!!

탄산수, 많은 좋은 점도 있지만 뭐든지 적당히가 제일 중요한 거 아시죠?

우리 적당히탄산수 마시고 피부미인 도전해보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