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만들기 일상/자유글

운전면허갱신, 자동차운전면허 갱신! (1종보통)

행복 만들기 2015. 4. 7. 00:46

 운전면허갱신, 자동차운전면허 갱신!

너무 쉽네요^^

(1종 보통)

 

 

집으로 우편물 하나가 발송되어 왔어요.

도로교통공단에서 자동차운전면허를 갱신하라는

자동차운전면허 갱신 통지서였습니다.

 

제가 나이를 먹긴 먹었나 보네요.

벌써 자동차운전면허를 갱신해야 하다니... ㅠㅠ

 

 

 

 

 

처음 운전면허를 받았을때는

까마득한 나중 일이라 생각했던 일인데

이렇게 갱신하라는 통지서를 받으니

마음이 급 슬퍼졌지만 어차피 해야할 일이니

일찌감치 처리하기로 마음 먹었지요.

그래서 당일 발급을 받기 위해

운전면허시험장으로 향했습니다^^

 

준비물은 간단해요.

자동차운전면허증,

증명사진 2장(2년 이내 건강검진내역이 있으면 1장),

운전면허갱신처리비용 \12,500(카드결재가능)

(면허증발금\7,500+적성검사 판정 및 관리 \5,000)

이렇게 3가지만 준비해서 가시면 되요.

정말 쉽죠?

 

운전면허시험장 민원실입니다.

제발 사람이 많이 없기를~!!!

 

 

 

 

도로교통공단의 마스코스인 호둥이가

저를 반겨주지만 오늘은 호둥이가

그렇게 반갑지만은 않네요...

미안해 호둥아~!

나 오늘은 조금 슬퍼 ㅠㅠ

ㅋㅋㅋ

 

 

 

 

입구에 들어서니

안내를 해주시는 분이 2분 계신데

자동차운전면허를 갱신하러 왔다고 하니

신청서에 체크할 부분을 표시해서 주시고

최근 2년안에 건강검진 받은적이 있는지를

물어보시네요.

 

 

 

 

이건 깨끗한 용지를 찍은건데

이 용지의 앞면과 뒷면에

작성해야 할 부분을 작성하시면 되고

2년내에 건강검진을 받은 내역이 있으신 분은

전산으로 검색하는것에 동의를 하시면

적성검사를 따로 받지 않으셔도 되요^^

 

 

 

 

 

만약 건강검진을 받았더라도

전산에 기록이 나오지 않으면

신체검사실(강릉, 태백, 제외)에서

적성검사를 받으시면 되니까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서류준비가 끝났다면 이제

번호표를 뽑고 순서를 기다리세요.

저는 서류를 받았을때 미리 번호표를 뽑아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처리가 되었어요.

역시 요런 잔머리는 좋은듯 ㅋㅋㅋ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그런지

전산처리하시는 분들도 많이 안계셨지만

그래도 제가 면허시험장에 도착해서

자동차운전면허갱신까지 하는데 걸린 시간은

총 20분 정도밖에 안걸렸어요.

정말 빠르지요?

자동차운전면허 갱신! 너무 쉽네요^^

 

 

 

 

이제 10년간 이 운전면허증을 들고 다녀야 해요.

그런데 새 운전면허증의 사진이 진짜 크네요.

이럴줄 알았으면 증명사진에

신경 좀 팍팍 쓸걸 그랬나봐요 ㅠㅠ

이걸 다시 만들러 가야하나 고민하면서

저는 이만 물러갑니다...

(다시 찍어? 말어?  힝......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