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만들기 일상/생각주머니

HWPL 세계평화선언문 5주년 기념행사 525 평화 걷기 대회!

행복 만들기 2018. 5. 25. 09:23

HWPL 세계평화선언문 5주년 기념행사 525 평화 걷기 대회!

 

해외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 중 '브리튼즈 갓 탤런트(Britain's Got Talent)'라는 영국 오디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브리튼즈 갓 탤런트를 통해 2007년 휴대폰 판매원이었던 폴 포츠의 인생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휴대폰 판매원이었던 폴 포츠 덕분에 브리튼즈 갓 탤런트라는 프로그램은 세계적인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게 됩니다.

 이렇게 유명해진 브리튼즈 갓 탤런트라는 프로그램에 2013년 한 헝가리 극단이 등장합니다.

이 헝가리 극단의 이름은 '어트랙션'입니다.

8명으로 이뤄진 헝가리 안무팀 어트랙션은 스크린 뒤에서 사람의 몸 만으로 그림자를 만들어 공연합니다.

어트랙션이 브리튼즈 갓 탤런트에서 공연한 그림자 무언극(Shadow Act)에 많은 사람이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 공연은 바로 전쟁으로 인한 비극을 표현한 그림자 무언극이었습니다.

헝가리 안무팀은 서정적인 선율에 맞춰 전쟁의 아픔을 표현하며 평화의 필요성을 알렸습니다.

그러나 실제 전쟁에선 저렇게 아름답고 서정적인 음악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지금도 전쟁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뉴스만 틀면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자신들의 나라를 잃어 다른 나라에 가서 살고자 하여도 조국을 잃은 난민을 쉽게 받아주는 나라도 없습니다.

어린 생명은 먹을 것이 없고 다쳤어도 치료조차 받지 못해 방치되어 죽어갑니다.

청년들은 자신들이 왜 죽는지도 모르고 전쟁에서 죽어갑니다.

이 모든 참상을 우리는 직접 전쟁을 겪은 나라기에 너무도 잘 알고 있습니다.

전쟁의 아픔을 아는 나라. 남과 북이 갈라져 언제 전쟁이 터질지 모르는 나라.

그런 나라에서 사는 우리 국민은 평화에 대한 소망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다가 이 대한민국에서 세계평화를 위해 일하고 계신 분이 계신 걸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HWPL 이만희 대표님입니다.

세계 모든 전쟁을 종식하는 법을 만들고 그것을 통과시키기 위한 행보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HWPL 이만희 대표님은 625 전쟁 참전 용사로 실제 전쟁의 최전방에서 끔찍한 전쟁을 직접 겪으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쟁의 비참한 참상을 누구보다도 잘 아십니다.

그래서 HWPL 이만희 대표님은 2013년 5월 25일 세계평화선언문을 발표하셨고 벌써 5주년이 되었습니다.

이에 2018년 5월 25일 HWPL 세계평화선언문 5주년 기념행사 525 평화 걷기 대회가 열립니다.

지구촌 곳곳에서 평화의 사자 이만희 대표님의 평화 행보에 동참하는 525 평화 걷기 대회가 열리는 것입니다.

세계평화를 위해 지구촌을 27바퀴나 돌면서 지구촌 전쟁 종식을 위해 뛰고 달린 HWPL 이만희 대표님.

그렇게 뿌린 평화의 씨앗은 해마다 어마어마한 결실을 맺어 HWPL의 525 평화 걷기 대회는 이제 전 세계적인 행사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지구촌 그 누구도 전쟁을 원하지 않는다는 증거입니다.

그래서 HWPL 이만희 대표님이 2016년 발표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 DPCW 10조 38항은 조속히 국제법으로 제정돼야 합니다. 그래야 세계 평화도 우리 대한민국의 평화 통일도 이룰 수 있습니다.

2018년 5월 25일 HWPL 세계평화선언문 5주년 기념행사 525 평화 걷기 대회!

5월 25일 세계평화와 우리나라의 평화통일을 위하는 마음으로 525 평화 걷기 대회에 저도 함께 걸어봅니다.

동참하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WPL 홈페이지

(한국어) http://hwpl.kr/kr/project/peaceWalk

(영   어) http://hwpl.kr/en/project/peaceWalk